썩구노트

자바스크립트(Javascript) 문자열 자르기 위한 함수 substring() 본문

JavaScript

자바스크립트(Javascript) 문자열 자르기 위한 함수 substring()

양석규 2017. 1. 3. 15:41

자바스크립트(Javascript) 문자열 자르기 위한 함수 substring()

 

환경 : Internet Explorer 11

 

Substring() 함수는 인자로 들어간 두 값의 위치 사이에 문자열을 반환합니다첫번째 인자가 시작이고 두번째 인자가 끝이 되는 것이죠잘라내고자 하는 문자열의 위치를 정확히 아는 경우 유용합니다.

 

▼ 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인자로 두가지가 필요하며 첫번째 인자는 필수이며 두번째 인자는 옵션입니다시작위치와 종료위치를 입력하게 되면 그 사이의 문자열을 잘라서 반환합니다종료 위치값을 입력하지 않으면  시작위치에서 문자열의 끝까지 잘라 냅니다.

 

string.substring(시작위치종료위치)

 

▼ 아래 예제는 시작위치만 있습니다. 4번째 문자에서 끝까지 잘라낸후 반환하게 되죠공백도 하나의 길이값으로 여기므로 ” 부터 시작하게 되는 것이죠.

 

var str = "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.";

var res = str.substring(4)

document.write(res);

늘 일을 해야 합니다.

 

▼ 만약 인수로 들어간 종료위치값이 시작위치 값보도 작으면 어떻게 될까요작은 값이 시작위치가 되는 것입니다아래 예로 설명하자만 1 이 시작 위치이고 이 종료 위치가 됩니다.

 

var str = "나는 오늘 일을 해야 합니다.";

var res = str.substring(8, 1)

document.write(res);

는 오늘 일을

 

▼ 첫글자부터 잘라낼려면 0 으로 시작해야 하며 음수는 0 으로 판단해서 문자열을 자릅니다. 

 

var str = "나는 오늘 일을 해야 합니다.";

var res = str.substring(0, 5)

document.write(res + '<br/>');

 

res = str.substring(-5)

document.write(res);

나는 오늘
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.

 

▼ 문자열의 길이 값이 일정하지 않다면 length 속성값과 조합해서 잘라 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

 

var str = "나는 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.";

var res = str.substring(3, str.length)

document.write(res);

오늘 일을 해야 합니다.



출처:http://mainia.tistory.com/1474